나스닥전망 란?
미국에서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둔화로 공격적인 금리 인상 행진이 조만간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되면서 글로벌 채권 금리가 하락(채권값 상승)하는 등 랠리가 탄력을 받고 있다. 벤치마크인 10년 만기 미 국채도 이날 9bp 하락한 3.77%를 기록했다. 특히 이날 6월 미국 생산자물가(PPI)도 2020년 8월 이후 최소폭 상승하는 데 그쳤다는 보고서가 나오면서 채권값 상승세가 이틀째 이어졌다.
나스닥전망 에 대하여
도이체방크의 저스틴 와이드너 이코노미스트는 보고서에서 “최근 인플레이션 관련 지표들은 7월 금리 인상이 마지막이 될 것이라는 우리의 확신을 강화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에서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둔화로 공격적인 금리 인상 행진이 조만간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되면서 글로벌 채권 금리가 하락(채권값 상승)하는 등 랠리가 탄력을 받고 있다.
나스닥전망 전망
미즈호의 금리전략가 에벌린 고메스-리치티도 “현재 채권 랠리는 강한 모멘텀을 가지고 있어 상승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며 “하지만 고용시장 호조와 회복 탄력적인 서비스 부문이 여전히 미국 인플레이션 전망의 상방 리스크로 작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도이체방크의 저스틴 와이드너 이코노미스트는 보고서에서 “최근 인플레이션 관련 지표들은 7월 금리 인상이 마지막이 될 것이라는 우리의 확신을 강화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나스닥전망 정보